관절 통증 자연 치유 성공 수기

2020년 12월 22일 by 인포in

    목차 (Content)

저는 관절 염증과 뼈, 허리디스크 돌출(파열)로 고생을 많이했던 사람입니다.  관절보궁을 먹고 나서 관절염, 관절통증 좋아진 후기 
젊은 나이에 찾아온 허리디스크에 이어 퇴행성 관절염까지 겪으며 정말 사투를 벌이다시피 통증과 싸우기도 했습니다.


매순간이 힘들었지만 정상 생활로 돌아가는 데 딱 반 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제가 관절염, 관절통증을 이겨내기 위해 했던 노력들은 무릎 뿐만 아니라 허리디스크 환자, 손목관절, 발목 관절 등 뼈와 관절 계통 모든 환우분께 적용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일상 생활을 하고는 있지만 지금도 매순간 순간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으려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제가 어떻게 관절염으로부터 해방되었는가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 극복 수기

절이 낫는 데 관절보궁 효과가 좋습니다. 

저는 무릎에 퇴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제 나이 34살, 아직 한창 젊은 나이였습니다.
그 무렵 허리디스크도 심하게 와서 걷지도 못했던 걸 생각하면 제 뼈 자체에 약간 이상이 있지 않았나 합니다.

정형외과 의사는 염증을 빼는 시술을 권했지만, 몇 번 고민한 끝에 수술, 시술하지 않고 자연치유를 하기로했습니다.  

200만원이 넘는 돈도 아까웠고 환자 카페에 들러 글을 보니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시술을 하면 당장 통증이 완화되는 것 같아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하더라고요.

 


퇴행성 관절염에 대한 책을 보고 인터넷에서 수많은 문서를 검색하여 공통적으로 효과가 있다는 치유법을 추려서 무작정 따라하기로 했습니다. 

잠도 못잘 정도로 시린 무릎과 허리디스크로 직장도 그만두고 그렇게 자연치유를 시작했습니다.


 관절염, 관절통증 감소시켜보자(퇴행성 관절염)

관절 통증 완화를 위해 찾아본 수많은 자료에서 공통적으로 효과가 있다고 밝히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술담배 금지
술과 담배는 직접적으로 관절에 염증을 유발, 확산하는 물질입니다. 특히 담배는 뼛 속의 모세혈관을 막아서 뼈의 퇴행을 더 빠르게 한다고 합니다. 


♠ 적정 체중 유지
허리 척추와 무릎 관절에 오는 부담을 줄이려면 필연적으로 체중을 적정수준으로 감량해야 합니다. 이 기간 전 8kg을 감량했습니다. 


♠ 식단 및 영양 관리 철저
뼈에 좋은 멸치와 우유는 물론, 신선한 과일과 채소 위주로 식사를 했습니다. 
어머니께서 지인으로부터 관절염증을 빼는 데 좋다며 관절 영양제를 몇 포 얻어오셔서 몇개 먹어봤는데 효과가 있는 것 같아 아예 2세트 주문을 해서 먹었습니다. 
퇴행이라는 낫기어려운 질환을 비교적 빠른 시일에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식단과 영양관리에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관절보궁이라는 영양제인데 먹기도 괜찮았고, 실제 사용후기도 좋아서 구입했습니다. 

 관절염, 관절통증 개선에 투자를 아끼지 말자

적당한 걷기 운동에 체중감량을 병행하니 관절에 무리가 덜 느껴졌습니다.
8kg 감량했을 뿐인데도 몸이 엄청 가볍더라고요.

무릎 관절에 느껴지는 부담이 훨씬 줄어들자 평지 걷기 운동 시간을 늘려갔습니다.
걷기는 뼈밀도를 높여줍니다. 그리고 걸을 때 느끼는 규칙적인 반동이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서 내 몸의 치유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산책하며 햇볕을 쬐어주는 것도 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못 걸을 정도가 아니라면 조금씩이라도 걸어주시면 관절통증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관절

올바른 식단과 관절 영양에도 신경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어머니께서 얻어오신 관절 영양제는 크게 비싸지 않았어요. 
6개월분에 40만원 가량이었는데 효과에 비하면 그 가격대는 아주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병원 시술비만 200만원이었는데 그에 비하면 아주 싸고 효과도 좋았습니다. 


식사로 뼈에 좋은 영양을 딱 맞춰서 흡수하기는 어렵거든요. 
약간의 돈을 쓰되, 빨리 나아서 정상생활을 하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해서 인터넷으로 검색한 후 샀는데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관절염증, 6개월만에 극복해내다

퇴행성 관절염을 이렇게 극복해냈습니다.
이제 평지 걷기는 겁나지 않습니다. 내려올 때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능하면 비탈진 곳은 가지 않습니다.

무릎 관절이 시큰시큰해서 잠도 제대로 못잤는데 병원에서 비싼 시술받지 않고 자연치유를 통해 극복해내니 더욱 뿌듯했습니다. 

치료를 위해 직장도 그만뒀었는데 이 기간동안 자격 시험도 병행하여 안정적인 직업을 구할 수 있어 더 행복했답니다.

 

관절염! 관절통증!

분명히 완전 치유가 어렵지만 여러분도 철저한 습관관리와 적절한 영양보충을 통해 충분히 이겨내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아팠던 분들께 도움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작성한 수기인데 도움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관절염을 앓고 계시거나 궁금증이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한 대답해드리겠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시라는 긍정의 기운을 불어넣어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관절 환자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